반응형

영국에서 9박 10일.

In Out편 항공권과 호텔만 달랑 예약하고 나머진 스마트폰에 모든 것을 맡길려고 계획을 세웠다. 


제일 간편한 국내 통신사의 데이터 무제한 로밍이 있었으나, 하루 9900원의 데이터 로밍요금도 부담스러워 현지 유심에 대해 폭풍 검색.

좀 알아보니 Vodafone 유심을 한국에서 3만 얼마에 대여(!)해주는 업체들도 있지만, 유심은 대부분 현지에선 무료로 구할 수 있다는 정보만 믿고 영국에서 Vodafone 유심을 구하면 되겠다고 결정하고 나머진 넋놓고 있던 차에, 여행자 카페에서 영국의 또 다른 통신사인 Three(http://www.three.co.uk) 에서 한 달 동안 데이터 무제한, 영국내 통화 5시간 무료, 영국 내 문자 3000건 무료인 유심을 15파운드로 구할 수 있다는 정보를 얻었다.


15파운드면 우리 돈으로 대략 3만원 미만, 거기다 스마트폰 테더링도 가능하다니... 이거야 말로 대박~!

일정은 가이드북에 나오는 정보를 대충 보고 그날 그날 내키는대로 다니기로 했으니.... 

일단 카페에서 사진을 아이패드에 저장하면서 모든 여행준비는 끝.


영국에 도착한 다음 날 피카딜리 서커스 근처를 구경하다 Three 매장이 보이길래 들어가서, 아래 사진을 보여주면서 이 유심 있냐고 물었더니 있단다.

아이패드에서 쓸 거냐고 하길래, 스마트폰에서 쓸 거라고 했더니 유심사이즈를 물어본다. 내 유심 사이즈를 알려주면서 카드로 결제하니, 아래사진처럼 생긴 사용가이드가 포함된 유심을 준다.

그 자리에서 바꿔끼운 다음에 좀 기다리니 문자가 두 번인가 오면서 개통완료.


9박 10일동안 주로 낮에는 GPS+구글맵으로 위치를 파악하고, 원하는 장소까지의 교통정보(버스 노선이나 지하철)도 금방 알 수 있고, 

마이피플이나 라인에서 제공하는 음성통화로 통화도 하고,

밤에는 테더링으로 노트북에 옮긴 사진을 드롭박스에 백업하는 데 사용했더니, 대략 5GB 정도의 데이터를 사용했더라는...



* 위 유심은 Three 매장이나, Carphone warehouse 에서 구매가 가능하다고 한다.

** 물론, 위 유심을 꽂을 경우 영국 번호가 할당되어 한국에서 사용하던 번호로는 전화를 받을 수 없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