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셀도르프 하나로마트 출처: 구글맵 스트리트뷰>



  * 제 블로그에 가끔 한인 식당을 키워드로 방문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그래서 생각난 김에 독일어를 사용하는 지역을 여행할 때 구글맵을 이용해서 한인 마트나 한인 식당을 찾는 간단한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독일어권 나라에서 한식당 찾기

  구글이나 포털에서 열심히 찾으면 찾을 수 있긴 하지만 쉽지는 않습니다. 이제 여행의 필수품이 되어버린 구글맵에서 일단 식당의 위치 정도는 알아놓는다면 좀 더 찾기가 쉬울 것입니다.


  검색어 : Koreanisches, <도시이름>


구글맵에서 프랑크푸르트의 한식당을 찾고 싶다면 "한식당, 프랑크푸르트"를 치거나 "koreanisches, frankfurt"를 입력해서 검색합니다. 검색 결과는 독일어로 검색했을 때가 조금 더 많이 나오는 것 같습니다.


koreanisches, frankfurt 검색 결과


한식당, 프랑크푸르트 검색 결과 



한식당, <도시이름> 으로 검색하는 방식은 굳이 독일어권이 아니더라도 어느 정도 검색 결과가 나옵니다. 

아래는 "한식당, 로테르담"으로 검색했을 때의 결과입니다. 

네덜란드를 여행하면서 몇 번 갔던 로테르담 블락(Blaak)역 근처에 있는 작은 한식당 가마솥(Gamasot)도 잘 나오네요.



유럽에서 한인 슈퍼 찾기

  매끼를 빵과 밥으로 때우다 보면 좀 한식이 땡기긴 합니다. 한식당은 가격이 상당히 비싼 편이라 좀 저렴한 컵라면이라도 구할 수 있다면 급한 대로 한식에 대한 그리움을 때울 수 있습니다. 가끔 뒤셀도르프에 있었던 하나로마트(Hanaro Markt)처럼 비빔밥이나 소불고기 도시락을 판매한다면 더할 나위 없겠지만, 라면이라도 남부럽지 않겠지요.


<뒤셀도르프 한인마트 Hanaro Markt 에서 구입한 비빔밥>


  구글맵으로 한인슈퍼를 찾기가 쉽지는 않습니다. 독일어권에서는 "koreanisches markt, frankfurt"로 검색하면 어느 정도 나오긴 하지만, 일반적으로 Asian mart로 찾으면 제법 검색 결과가 나옵니다. 경험상 한국 컵라면을 구할 수 없다면 일본이나 대만제 컵라면이라도 먹으면 한식에 대한 그리움을 좀 줄여주긴 합니다.



asian mart, frankfurt 검색 결과 



koreanisches markt, frankfurt 검색 결과 




  이상으로 구글맵으로 간단하게 외국에서 한국 음식점이나 한인 슈퍼를 찾는 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여행하시는 모든 분이 좋은 추억만 남는 즐거운 여행하시길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