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한-장미-1

요한 슈트라우스2세의 "Roses from the South" op.388 - 빈 소년 합창단

  요즘 한창 장미가 피기 시작하는 계절이라 근처를 다니면서 찍은 장미 사진을 정리하다가 요한 슈트라우스 2세의 'Rosen aus dem Süden (Roses from the South)' 가 생각이 나서 링크를 걸어봅니다. 원곡은 실내 관현악곡이지만 빈 소년 합창단의 버전이 마음에 들어서 합창곡으로 링크를 걸었습니다. 30초 근처부터의 멜로디는 한번쯤은 들어봤을 것 같은 익숙한 멜로디일 것 같습니다.

  요한 슈트라우스 2세는 '아름답고 푸른 도나우강 An der schönen blauen Donau op.314'과 '봄의 소리 Frühlingsstimmen Op.410'이라는 유명한 왈츠곡을 작곡한 '왈츠의 황제'라고 불리는 작곡가입니다. 


요한-장미-2


서울 장미축제

  지난 주말 중랑천 산책길을 따라 만들어 놓은 장미 터널에서 장미 축제가 있었습니다.

  이런 저런 행사가 꽤 있었던 것 같은데, 번잡한게 싫어서 토요일 아침 일찍 사람들이 많이 붐비기 전에 잠시 꽃 사진만 찍으러 다녀왔습니다.

요한-장미-3

  중랑천변에서 열리는 서울장미축제는 올해가 4번째 열리는 축제라고 하는군요.

  처음에는 그냥 장미만 좀 있었는데, 작년쯤에는 전망대도 만들고, 중간 중간 가로등도 장미모양으로 바꾼 것 같습니다. 

요한-장미-4


  축제는 끝났지만 지금부터 피기 시작한 장미는 한동안 계속 필 것 같으니 주말에 산책 삼아 다녀오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요한-장미-5


요한-장미-6


요한-장미-7


요한-장미-8


요한-장미-9


요한-장미-10


요한-장미-11


요한-장미-12


요한-장미-13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 중랑구 묵2동 | 묵동수림공원
도움말 Daum 지도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