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스위스 하면 하이킹이 제일 먼저 생각나긴 하지만, 그린델발트 지역에서 봤던 MTB shop도 가끔 생각이 난다.

문득, 융프라우 지역에서 자전거를 타면 어떤 기분일까 하는 생각이 들면서, MTB 트레일을 좀 찾아봤다.

제일 무난할 거 같은 피르스트(First)에서 바흐알프제(Bachalpsee) 까지는 공식적인 MTB 트레일은 아닌 듯 싶다. 

작년에 바흐알프제까지 트래킹 하면서 MTB 팀을 본 듯도 한데, 가물가물하다... -_-;;


라이딩이 가능한 트레일맵이 궁금해서 검색해보니, 한국어로 된 블로그나 카페글은 체르마트 지역에서 MTB 탄 후기만 있고, 융프라우 지역에 대한 후기는 거의 없는데다 트레일맵은 아예 얘기도 없어서 영문으로 검색어를 바꿔봤더니 딱 하나가 나온다. 나머지는 pinkbike 같은 해외 MTB forum들.


http://bikearena.ch/ 

이 홈페이지에 융프라우 지역의 MTB 라이딩 정보가 있다. 

1주일에 3번 있는 가이드가 딸린 투어는 가이드비용이 55프랑, 렌탈비용이랑 기차비용은 별도(스위스는 기차에 싣는 자전거 요금을 따로 받는다). 

렌탈비에는 헬멧도 포함이라고 한다.

둘러보니 초급에서 상급까지 난이도가 나뉘어 있긴 한데, 초급도 생각보다 난이도가 있는 것 같다. 평지에서나 타는 라이더에게는 꽤나 힘든 코스일듯... 

(어떤 분의 후기에 보니 초급용 트레일인데 제법 끌고 내려온 구간이 있다고... -_-;)

담배2



다른 거 관심없고 융프라우 트레일맵만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클릭.


아래는 웹사이트에 나온 가이드 투어 코스 내용을 대충 번역기로 돌려서 정리한 것.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