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xs-1

아이폰 신모델, iPhone Xs, Xs Max 그리고 iPhone Xr

  지금 사용중인 스마트폰이 3년을 넘어가고 있어서 바꿀 때가 된 거 같아 이번에 발표한 새 아이폰을 생각하고 있었는데, 새벽에 아이폰의 3가지 새 모델이 발표되었다길래 궁금해서 스펙을 좀 찾아봤습니다. 누군가 키노트를 6분으로 압축해서 설명한 유투브 동영상이 있어서 첨부합니다.


  키노트를 보고나니 세부 사양이 궁금해서 여기저기서 찾아서 표로 정리해봤습니다.

아이폰xs-2


아이폰 Xs, Xs Max

  아이폰 Xs, Xs Max는 이전의 아이폰 버전에서 큰 아이폰에 붙였던 Plus를 Max로 붙이기로 한 것 같습니다.  아이폰 X에서 부터 없어진 홈버튼이 이후 모델에도 다 없어졌네요. 지문 인식은 없어지고 대신 페이스ID가 그 자리를 대신하기로 한 것 같습니다. 기존의 아이폰 X와의 차이는 듀얼심, 무선 충전, Gigabit LTE, IP68 방수 기능 정도가 되겠네요. 그 대신 가격이........

  크기 비교 사진이 애플 홈페이지에 있어서 가져와봤습니다.

아이폰xs-3<아이폰 크기 비교>


나름 저렴한(?) 라인 아이폰 Xr

  다양한 색상을 보니 예전에 애플이 조금 저렴한 라인으로 발표했다가 판매량이 저조했던 아이폰 5c 같은 느낌의 아이폰 Xr입니다. 

아이폰xr

  아이폰 Xs와 가장 큰 차이는 아이폰 Xs가 스테인레스 스틸 바디인데, 아이폰 Xr은 항공알루미늄 바디이고, 액정도 OLED가 아닌 LCD입니다. 방수등급도 하나 낮고, 카메라도 싱글 카메라, LTE도 Gigabit이 아닌 전 세대의 아이폰 X에 사용했던 LTE Advanced 정도군요. 


  이번 신제품에는 라이트닝-3.5 어댑터가 빠져있는 걸로 봐서는 이제 음악은 블루투스 이어폰이나 라이트닝 전용 이어폰으로만 들어야 하나 봅니다.

  작년에 발표한 아이폰 X 미국 가격대비 한국 가격으로 봐서는 64GB 모델 기준으로 아이폰 Xr은 대략 100만원, 아이폰 Xs는 135만원, 아이폰 Xs Max는 150만원 정도가 될 것 같습니다. 핸드폰이 3년쯤 되어서 이번에 바꿀까 했는데, 가격을 보니 그냥 계속 써야겠습니다. 아니면 중국산 샤오미나 알아보던가..... ㅠㅠ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