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유럽 선불유심 정보

2014. 7. 17. 20:35
반응형

2013년 8/28 ~ 11/13 까지 유럽을 돌아다니는 동안 각 나라별로 유심을 구입해서 사용했는데, 2013 정보라서 좀 상이할 수도 있으나, 참고 차원에서 일단 포스팅함.


해외에서 그 쪽 전화를 쓸 일은 거의 없으니, 유심을 구입하러 가서 판매원에게 prepaid simcard internet only 혹은 surf only 라는 내용을 잘 전달하면 된다.

유심카드를 구입하면 유심카드가 붙어 있는 부분은 절대로 버리면 안된다. 나중에 핸드폰 재부팅시에 매번 PIN 넘버를 물어보게 되는데, 이 PIN 번호가 카드 부분에 인쇄되어 있다.


** 스마트폰을 한 대만 가져가서 한국에서 쓰던 유심을 빼고 해외에서 구입한 전화 통화가 가능한 유심을 사용할 경우, 당연히(!) 한국 전화번호로는 수신이 안된다. 유심기변을 하는 거랑 똑같다고 보면 된다. 해외의 경우 유심만 꽂으면 바로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여행객들의 스마트폰이 소매치기들의 가장 손쉬운 표적이 되는 이유이기도 하다.

  한국에서 오는 전화를 받고 싶다면, 유심을 데이터전용이 아닌 통화가 가능한 유심으로 구입을 해야한다. 그리고 한국에서 전화를 하려면 001(혹은 002,00700 등등)+국가번호+유심에 적혀있는 핸드폰번호로 전화를 해야한다.

  아래 오스트리아 A1 유심의 전화번호(Rufnummer)가 0664 9876543 이라고 되어 있으면, 한국에서 전화를 하려면 "001 43 0664 9876543" 으로 전화를 해야 한다. 문자도 마찬가지.


<위 사진은 오스트리아 A1의 선불유심이다. PIN 이라고 되어 있는 뒷 부분에 비밀번호 4자리가 적혀있다.>



체코 선불유심  : 

구입 : 프라하 나메스티 레푸블리키 ( Namesty Republiky ) 에 있는 팔라디움 (Palladium ) 지하에 있는 T-Mobile 매장

      가격 : 200 Kc (12,000원 정도)

      데이터 용량 : 500MB

      특이사항 : 여권 필요없고, 유심 장착 후 부팅 이후에 데이터 플랜 문자를 보내야 했던 것으로 기억. 매장 직원이 처리해 줌.

                    국경 넘어가면 데이터 끊어짐


오스트리아 선불유심 :

      구입 : 비엔나 Mitte 역에 있는 A1 shop.

      가격 : 10유로 (15,000원 정도)

      데이터 용량 : 1GB / 1개월

      특이사항 : 여권 필요없고 유심장착후 리부팅하면 바로 사용가능. 통화는 안되고 데이터만 가능함.

                      핸드폰 번호로 문자를 전송하면 문자수신이 됨. 발송도 가능한지는 확인 못 함. 전화번호는 Rufnummer 뒷 부분 전부가 전화번호임.

                      국경 넘어가면 데이터 끊어짐

                      데이터 사용 유효기간은 1개월이라고 되어 있는데, 5월 20일에 비엔나 들어가면서 구입한 유심을 A1.net 홈페이지 

                      ( http://www.a1.net/internet/mobiles-internet-wertkarte )에 나온 내용이나, My A1 페이지( https://ppp.a1.net/home/prepaid.sp?execution=e4s1 )에서 

                     조회해보면 아직 900메가 정도 남았고, 5/20/2015까지 유효하다고 나와서 확실하지 않음. 

                      8월말에 다시 오스트리아로 들어가면서 확인한 후에 Update 예정.




스위스 선불유심 :

      구입 : 취리히 중앙역 근처에 있는 Sunrise

      가격 : 24.90 스위스프랑 (30,000원 정도 - 스위스는 확실히 물가가 비싸다)

      데이터 용량 : 기억 안 남. 스위스에서 9일간 사용해도 충분한 용량이었던 걸로만 기억함.

      특이사항 : 여권 필요. 주소 필요(호텔 주소로 알려주면 됨), 독일로 넘어가는 순간 데이터 끊어짐

                      국경 넘어가면 데이터 끊어짐


독일 선불유심 :

      구입 : 슈투트가르트 중앙역 근처 O2 매장

      가격 : 35 유로 (55,000원 정도) - 25일 정도 사용할 목적으로 5기가짜리로 충전함.

      데이터 용량 : 5GB, 전화도 사용가능한 유심이었음.

      특이사항 : 여권 필요함. 주소 필요(호텔 주소 알려주면 됨)

             유심비 10유로에 1기가는 15유로, 5기가는 25유로 옵션을 알려줘서 5기가로 선택하고 직원이 충전해 줌.

             유심 끼우고 부팅하면 유심등록하는 *으로 시작하는 전화번호를 알려주고 걸라고 하는데, 그 번호로 통화를 하면 자동으로 문자가 옴. 그 이후 2~30분 이후에 사용가능함


네델란드 :

      구입 : 암스테르담 중앙역에서 담 광장 내려가는 쪽 T-Mobile 매장

      가격 : 20 유로

      데이터 용량 : 기억 안 남. 심카드를 가지고 매장 내에 있는 탑업(Top Up) 기계에서 충전함

      특이사항 : 여권 필요없음. 프랑스에서도 로밍이 되어서 충전금액만큼 사용가능했음 



그리고.... 데이터 무제한 로밍 :

  국가간 이동이 있을 때 마다 어쩔 수 없이 무제한 데이터 로밍을 하긴 했지만, 별로 권장하고 싶진 않다.

  구글맵으로 위치 확인하고, 목적지 찾아가기는 무난하다. 그렇지만.... 느리다. 

   여행 기간동안 마이피플 무료통화 기능을 통해 한국에 거의 하루에 1시간 이상 통화를 했는데, 현지 유심이나 와이파이는 딜레이가 거의 없이 통화가 되는데 무제한 로밍으로 마이피플 무료통화를 사용하면 소리가 끊어지거나, 아예 연결이 안되거나 하는 걸로 봐서 무제한 데이터 로밍에 제한을 걸어 둔 듯 싶었다.

  게다가 비싸기까지 하니.....


참고할만한 사이트 : 

http://prepaidwithdata.wikia.com/wiki/Prepaid_SIM_with_data  각 국의 선불유심 정보가 잘 정리되어 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