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1218

스키레벨1

  대한스키지도자연맹(KSIA) 대한스키지도자연맹(KISA)에서 시행하는 스키레벨1 검정 종목별 채점 포인트가 올라왔네요.
  스키 자격증과 관련한 예전 포스팅에서 설명했던 적이 있는데, 레벨1 테스트는 예전에 하던 방식과는 좀 바뀌어서 각 스키장에 상주(?)하는 레벨3(정지도자)가 5~7명 정도의 레벨1 수검자를 모아놓고 2시간 강습 후 테스트를 하는 방식입니다.
  대한 스키지도자연맹 스키레벨1 검정 종목별 채점 포인트 : 2018_ski_L1_point.pdf

  검정 신청 : KSIA 홈페이지 http://www.ksia.co.kr/solution/L1_online_index.php

  

ski_L1-1


  검정 종목은 스노우 플라우턴(Snowplow Turns), 스템턴(Stem Turns), 베이직 롱턴(Basic Long Turns), 베이직 숏턴(Basic Short Turns)의 4가지 종목입니다. 

스노우 플라우턴(Snowplow Turns)

  스노우 플라우턴이 뭔가 궁금해서 찾아보니 예전에 A자 혹은 보겐이라고 부르던 턴인 것 같습니다.
  KSIA 최현준 데몬스트레이터의 시범 영상이 있어서 첨부합니다.

  스노우 플라우턴은 스키를 배울 때 가장 먼저 배우는 턴이기도 합니다. 초보자들이 A자 턴이라고 부르기도 하는 그 턴입니다.

  위에서 첨부한 PDF파일에 나와 있는 검정포인트입니다.



스템턴(Stem Turns)

  스템턴은 흔히 슈템이라고 부르던 그 턴입니다. 

PDF파일에 있는 검정 포인트입니다.


베이직 롱턴(Basic Long Turns)

  패러랠 스탠스로 턴을 하는, 스키를 잘 모르는 사람들 사이에서는 11자턴이라고 부르는 턴입니다. 예전 검정에는 스탠다드 롱턴이라고 불렀습니다.


PDF파일에 있는 검정 포인트입니다.


베이직 숏턴(Basic Short Turns)

  스키를 타는 사람이라면 한 번쯤 해보고 싶은 턴인 숏턴의 초기 단계인 베이직 숏턴입니다. 예전에는 스탠다드 숏턴이라고 불렀습니다.

PDF파일에 있는 검정 포인트입니다.


  스키 자격증 중에서 가장 기초에 해당하는 레벨1은 예전에는 레벨2(준지도자) 시험을 보기 위한 사람들만 주로 쳤었는데, 최근에는 본인의 스키수준을 확인하기 위해서 시험을 보시는 분들도 꽤 많은 것 같습니다. 

  잘 준비하셔서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