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0621-레드클로버-1


토끼풀의 사촌, 레드 클로버

  토끼풀로 포스팅을 하면서 찾다 보니 붉은토끼풀(red clover)이라는 이름이 눈에 띄었습니다. 안 그래도 토끼풀을 찍을 때 그 옆에 핀 모양이 비슷한 분홍빛에 가까운 붉은색 꽃도 토끼풀인가 싶었는데, 그 붉은색 꽃이 오늘 짧게 소개하는 붉은토끼풀이었습니다.

2018/06/19 - [alt.photo/Nature] - 네개의 잎을 찾으면 행운을 가져다 준다는 클로버, 혹은 토끼풀

  붉은토끼풀은 흰색의 토끼풀꽃이 피는 근처에서 볼 수 있는데, 근처의 산책로에서는 그늘이 진 곳에서 주로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처음 봤을 때는 잎도 토끼풀보다 훨씬 크고 길어서 다른 종이라고 생각했는데, 토끼풀속에 속하니 흰 토끼풀의 사촌인 셈입니다.

0621-레드클로버-12


  우리가 보통 보는 토끼풀은 기는 줄기로 잎은 바닥 쪽에 붙어 있고 꽃대가 올라와서 꽃이 피는데, 붉은 토끼풀은 토끼풀보다 훨씬 큰 꽃이 피고, 꽃 바로 아래에 세 개의 잎이 달려있습니다. 토끼풀과 달리 특이한 점은 돌연변이가 없어서 네 개의 잎이 생기지 않는다고 합니다.

0621-레드클로버-13


  잎 모양을 보면 보통의 토끼풀보다 좀 더 길쭉한 잎이 꼭 토끼 귀 세개가 뭉쳐있는 듯한 느낌입니다. 줄기와 잎에도 잔털이 있습니다. 꽃을 약재로 쓰기도 하는데, 거담 효과가 있어서 감기, 기침, 천식 등의 치료에 쓰이기도 했다고 합니다.

0621-레드클로버-14


  붉은토끼풀의 꽃말은 '행복', '약속', '너와 함께', '나를 생각해 주오'라고 합니다. 

  '너와 함께 행복을 약속하는 나를 생각해 주오' 라고나 할까요....

0621-레드클로버-15

반응형

+ Recent posts